카톡 글 ,사진 ,영상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은 사람 , 섭리와 지혜

행복나눔이2 2023. 11. 10. 19:24




 
🍒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은 사람




*기분 좋은 사람  살아 가는데 기분을 좋게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눠서라기 보다는 그냥 떠 올리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한아름 번지게 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가끔 안부를 묻고 가끔 요즘 살기가 어떠냐고 흘러가는 말처럼 건네줘도 어쩐지 부담이 없고 괜시리 마음이 끌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꼭~가진게 많아서도 아니고 무엇을 나눠줘서도 아니며 언제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사람 입니다.

커피 한잔을 마시며 마음을 내려놓고 싶고 감춤없이 내안의 고통까지 보여 줄수 있는 사람... 그 사람은 심장이 따뜻한가 봅니다.

그 사람에게 눈물을 보여도 내 눈물의 의미를 알아주며, 보듬어 주는 한마디도 나 살아가는 세상에는 빛보다 고마울 때가 있습니다.

다가 가고 싶을 때 다가 오도록 항상 마음을 열어 놓는 사람...
그 사람이 내 가까이 있음은 나 사는 세상의 보람이고 은혜 입니다.

그 사람이 누구냐고 물으면 나는 흔쾌히 나를 유쾌하게 해주는 사람 바로 당신이라 말 하겠습니다. 

당신은 언제나 그렇게 내곁에 머물러 있으면서 나에겐 기분 좋은 사람 입니다.

당신과 마시는 차 한잔엔 인생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고, 행복의 에너지가 넘쳐 흐릅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은 사람 입니다.  



- 지인 카톡 글-




섭리와 지혜




​태양(太陽)이 지면 그때가 저녁입니다.

결정(決定)은 태양 (太陽)이 하듯 인생 (人生)도 그때를 스스로 정(定) 하지 못합니다. ​
돈은 가치(價値)를 묻지 않고 오직 주인 (主人)의 뜻에 따를 뿐입니다.

몸이 지치면 짐이 무겁고, 마음이 지치면 삶이 무겁습니다.
각질(角質)은 벗길수록 쌓이고 욕심(欲心)은 채울수록 커집니다.

댐(dam)은 수문 (水門)을 열어야 물이 흐르고 ​사람은 마음을 열어야 정(情)이 흐릅니다. 몸은 하나의 심장 (心臟)으로 살지만 마음은 두 심장(心臟)인 양심(兩心)으로 삽니다.

친구(親舊)라서 이래도 되고, 저래도 되는 게 아니라 ​친구(親舊)라서 이래선 안 되고 저래선 안 된다는 것을 명심(銘心) 해야 합니다.

때론 침묵(沈默)이 말보다 값진 것이 되기도 합니다.

함부로 내뱉은 말은 상대방(相對方)을 공격(攻擊)하게 되고 다시 나를 공격(攻擊) 하게 만드는 원인(原因)이 됩니다.

나이가 들면 어느 순간(瞬間) 젊은 날이 그리워지고, 시간(時間)을 되돌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나이를 먹는 동안 소중(所重)한 경험(經驗)을 통해서 연륜(年輪)과 지혜 (智慧)가 생깁니다.

사람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오늘도 덕스럽게 익어가는 것같습니다.~~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