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틈이 있어야 인간적이다 , 내 영혼의 비타민

좋은 글

by 행복나눔이2 2026. 5. 15. 06:23

본문



🍎틈이 있어야 인간적이다🍏


이란에서는 아름다운 문양으로
섬세하게 짠 카펫에

의도적으로
흠을 하나 남겨 놓습니다

그것을
페르시아의 흠이라 부릅니다

인디언들은 구슬 목걸이를 만들 때
깨진 구슬을 하나 꿰어 넣는다.

그것을
영혼의 구슬이라 부릅니다

심리학자의
연구 결과를 인용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완벽한 사람보다
어딘가에 부족한 듯이

빈틈이 있는 사람에게
인간미와 매력을 느낍니다

제주도의 돌담은
여간한 태풍에도

무너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돌담을 살펴보면

돌과 돌의 사이를
메우지 않았는데

틈새로
바람이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인간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이 들어설 수가 있는
빈틈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물리적 틈새가 아닌

제3의 공간인
틈새가 존재할 때에

인간관계가 형성됩니다

내 마음에 빈틈을 내고
나 자신의 빈틈을 인정하고,

다른 사람들의
빈틈을 받아들이는 것이

제주도의 돌담처럼
태풍에도 무너지지 않는

인간관계를 만드는 비결입니다
때로는 모자람도 미덕입니다

빈틈 틈이 있어야
햇살도 파고듭니다

빈틈없는 사람은
박식하고 논리정연해도

정이 가질 않습니다

틈이 있어야
다른 사람이 들어갈 여지가 있고,

이미 들어온 사람을
편안하게 합니다

틈이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의 창구입니다

굳이 틈을 가리려 애쓰지 말고

있는 그대로
열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 빈틈으로
사람들이 찾아오고

그들이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틈은 허점이 아니라
여유입니다

여유와 틈이 있는 삶을
살아 가시길 응원합니다 .

💕🎁💚 ❣🌏🍃♧💝🛑🍉

글 : 옮긴 글

🍁내 영혼의 비타민🍁


나이를 더할 때마다
나이는

칠을 더할 때마다
빛을 더해가는 옻칠과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이를 멋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이 세상에는
한 해 두 해 세월이 거듭할수록

매력이 더해지는 사람과
세상이 거듭 될수 록

매력을
잃어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이를 먹고 싶지 않다고
발버둥 치는 사람일수록,

세월이 지나갈 때마다
매력의 빛이

희미해지기 마련입니다.

나이를 먹는 것은
결코 마이너스가 아닙니다.

한 번 두 번
칠을 거듭할 때마다

빛과 윤기를 더해가는
옻 말이에요.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기회가 적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 않으면 맛 볼 수 없는
기쁨이 얼마든지 있지 않습니까?

나이를 거듭하는 기쁨!
그 기쁨을 깨달았을 때,

당신은 비로소 멋진 삶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 - 글 : 내 영혼의 비타민에서 -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