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도 모르게 호감(好感)받지 못하는 행동 8가지

카톡 글 ,사진 ,영상

by 행복나눔이2 2024. 1. 4. 06:53

본문





※자기도 모르게 호감(好感)받지 못하는 행동 8가지※



사람들은 얼굴이 잘 생기거나 사교적이거나 재능이 풍부한 타고난 사람만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호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감성 지수(EQ)가 뛰어난 사람들이 호감을 받는다.

연구에 따르면 호감을 느끼게 하는 요소는 지적 능력이나 사교성, 매력은 큰 관계가 없었고 성실성, 투명성, 이해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링크드인닷컴’이 꼭 피해야 할 비호감을 갖게 하는 어리석은 행동 8가지를 소개했다.

1. 남에 대한 소문을 내거나 험담을 한다.
남에 대한 소문을 내거나 험담을 많이 하는 사람은 스스로를 끔찍하게 만든다.

다른 사람의 비행이나 불행을 말하는 데 너무 빠지다 보면 소문이 사실 일지라도 대상이 되는 사람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다.

특히 이런 소문을 내는 사람은 비호감 대상이 될 뿐만 아니라 부정적이고 악의적인 사람으로 보이게 된다.

2. 은근히 자기 자랑을 한다.
겸손한 척하며 은근히 자기 자랑을 하는 것은 비호감을 불러오기 십상이다.

보통 자기 자랑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마음속 깊숙이 자기를 비하하는 감정을 갖고 있다.

자기 비하가 이런 과장된 자기 자랑을 가려줄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금세 알아챈다.

이 때문에 자기 자랑이 심한 사람은 당황하게 된다. 

자기 자신을 경시하는 마음을 가진 채 자기 자랑을 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속이려고 하는 것이다.

3. 지나치게 심각하다.
사람들은 보통 정열적인 사람에게 끌린다.

하지만  열정적인 사람들은 일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너무 진지하거나 무관심하게 보일 수 있다.

호감이 가는 사람들은 일과 열정 사이에 균형을 잘 이루며 즐길 줄 알아야 한다.

일을 할 때는 진지할 필요가 있으나 이와 함께 친절한 면모도 아울러 갖고 있어야 비호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4. 감정적 압도에 자주 휩싸인다.

감정적 압도란 감정이 이성을 압도하거나 한마디 말, 눈길, 기억에 대응하여 감정적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직원들에게 피드백을 통해 평가 결과를 통고하는 회사의 사례가 있다.

이 회사 인사부에서 통보를 할 때 물건을 집어 던지거나 소리를 지르거나 울거나 하는 등 감정적 압도의 징후를 나타내는 직원들이 있다는 것이다.

감정적 압도는 감성지수가 낮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당신이 불안정하게 보이면 사람들은 당신의 신뢰성에 대해 의문을 품을 것이다.

5. 끊임없이 휴대전화를 본다.

대화 중에 휴대전화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자꾸 화면을 쳐다보는 행동은 상대를 정말 실망시킨다.

대화를 할 때는 모든 에너지를 대화에 집중해야 하다.
이럴 때 대화가 더 재미있고 효과적이 된다.

6. 마음이 닫혔다.
호감이 가는 사람이 되려면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열린 마음을 갖게 되면 다른 사람의 일에 관심을 갖게 되고 당신을 접근하기에 쉬운 사람이 되게 한다.

어떤 사람도 자기의 견해가 완고하고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사람과 대화를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야말로 직장에서는 꼭 필요한 것이다.

열린 마음을 갖고 다가서기 쉬운 사람이 되는 것이야말로 새로운 아이디어에 접근할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7. 너무 빨리 많은 것을 공유하려 한다.

서로를 알아가기 위해서는 건전한 정도의 공유하는 부분이 필요하다.
하지만 너무 빨리 너무 많은 것을 공유하려고 하면 문제가 생긴다.

너무 빨리 개인적 문제나 고백 등을 공유하는 것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호감이 가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적당한 때에 그들을 다 열어 보일 수 있도록 이끈다.

8. 소셜 미디어에 너무 많은 것을 공유한다.

소셜 미디어에 자신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는 사람들은 남에게 수용되는 것을 절실하게 바라기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잉 공유는 다른 사람이 그를 싫어하게 만들어 그를 배척하게 만든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를 할 때는 사려 깊고 자제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



🐲2024! 새해 달력은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1월에는

새로운 마음으로 하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잔잔한 설레임을 전할 수 있는 산뜻한 친구이고 싶고  

2월에는

계획한 일들이 아직 시작이 되지 않았더라도 남은 한해의 시간들로 서두르지 않지만 희망의 불빛을 꿋꿋이 밝히는 든든한 친구이고 싶고  

3월에는
차가운 바람 여전하지만 향긋한 봄바람을 먼저 전할 수 있는 따뜻한 친구이고 싶고  

4월에는
마른 땅바닥을 촉촉히 적시는 봄비처럼 메마른 가슴에 스며드는 은은한 친구이고 싶고  
5월에는

화사한 꽃들 처럼 봄날에 자지러지는 처녀들의 웃음처럼 해맑고 꾸밈없는 친구이고 싶고  

6월에는
싱그러운 나뭇잎에서 맡을수 있는 힘찬 푸른 기운처럼 언제나 싱싱한 친구이고 싶고  

7월에는

태양의 열기를 담은 푸른 바다의 파도처럼 식지 않는 열정을 전하는 변치않는 친구이고 싶고  

8월에는

뜨거워진 대지 위로 만물을 되살려낸 생명력의 대자연 같은 충만한 마음 가득한 친구이고 싶고  

9월에는

결실을 맺어가는 과일 나무에 마지막 손길을 거두는 농부들 처럼 넉넉한 친구이고 싶고  

10월에는
깊어가는 밤 낙엽과 청아한 달빛을 편지에 담아보내고픈 그리운 친구이고 싶고  

11월에는

한해의 끝이 가까워 옴을 알고 혹시 부족하거나 모자란 부분을 챙겨서 위로하는 친구이고 싶고  

12월에는

차가워진 날씨에 손을 호호 불며 들어서는 문 앞에서 가슴으로 사랑을 전하는 훈훈한 친구이고 싶습니다

- 지인 카톡 글 옮김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카톡 글 ,사진 ,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룡도(黃龍圖) 이야기  (2) 2024.01.05
天壽之生(천수지생)  (1) 2024.01.05
인생은 흘러 가는 것~  (3) 2024.01.02
幸福과 不幸은 생각(生覺)의 차이(差異)  (1) 2024.01.02
어머니의 훈육  (1) 2024.01.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