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맥의 난
콩과 보리 를 구별 하지못하는 사람을 숙맥 이라고 한다.
숙(菽)은 콩 이고, 맥(麥)은 보리 다. 크기로 보나 모양 으로 보나 확연히 다른 곡식인데, 눈으로 직접 보고도 분별 하지 못하니 답답할 노릇이다.
이렇게 콩과 보리도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이런 쑥맥!' 이라고 욕하기도 한다.
숙맥들이 구별하지 못하는 것이 어찌 콩과 보리 뿐이겠는가.
상식과 비정상 을 구별하지 못하고, 욕과 평상어 를 구별 하지 못하며, 옳은 것과 그른 것 을 구별 하지 못하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해를 보고 달 이라 하고, 달을 보고 해 라고 하면, 낮과 밤이 바뀌는 초유의 사태 가 벌어지기 때문 이다.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숙맥의 난이 절정에 이르고 있다.
숙(菽)과 맥(麥) 을 분별해야 할 일부 정치권과 언론, 노동 단체들은 숙맥의 시대에 기름을 부으며 부추기고 있고, 이들은 그 위에서 마음껏 난세 를 즐기고 있다.
이들은 분별력을 잃은 숙맥들을 이끌고 허무맹랑한 말 로 사람들을 부추겨 그들의 잇속을 챙긴다.
이미 좀비가 된 숙맥들은 이리저리 몰려다니며 이들의 구호에 맞춰 절규 하고 거품을 물고 욕을 해댄다.
이념 이 사람을 잡아먹고 관념이 현실을 가린 숙맥의 난이 펼쳐 지는 것이다.
콩과 보리도 제대로 구별하지 못하는 숙맥의 세상을 침묵파 로 살기에는 너무나 버거운 일이다.
- 카톡 글 옮김 -
여러분, 폭염에 대비 하세요!
* 전문가들은 올해가 60년 만에 만나는 후덥지근한 고온이 될 것이라고 경고하는 한편, 올해 복더위는 기온이 무려 45°C 이상이라고 경고한다.
현재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은 '폭염'을 겪고 있다.
40°C ~ 50°C 사이의 고온 준비를 하세요.
항상 깨끗한 상온수를 급히 먹지 마시고 천천히 마시세요. 차가운 물이나 얼음을 피하세요.
후덥지근한 날씨에는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무엇을 해야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가?
1. *의사는 온도가 40°C가 되면 차가운 물을 계속 마시지 말라고 한다. 우리의 작은 혈관이 터지거나 폭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더운 날 의사의 친구 중 한 명이 밖에서 들어 왔다고 합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빨리 열을 식히려 그는 곧바로 찬물로 발을 씻었다... 갑자기, 앞이 보이지 않게 되었고, 혈관이 터져 그는 쓰러졌다.
구급차 한 대가 즉시 불려와 병원으로 옮겨졌다.
2.열도가 38도가 넘을 때, 밖에서 들어 왔올 때...
찬물을 급히 마시지 마세요. 따뜻한 물이나 찬물을 마실 수는 있지만 천천히 마셔야 한다.
손과 발, 햇빛에 노출된 피부를 급히 씻거나 적시지 마십시오.
적어도 30분 정도 후에 샤워나 목욕을 하세요.
3.한 남자가 무더위에서 열을 식히려고 급히 찬물로 목욕을 했다. 목욕을 마친 그는 턱이 굳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그는 뇌졸중 환자가 되었다.
* 참고 사항 *
여름철이나 여러분이 매우 피곤할 때,
정맥이나 혈관이 좁아지거나 터져서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차가운 물을 급히 마시는 것을 피하십시오.
서로 공유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참고하도록 합시다.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