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유심생(相由心生 ★
♤ 상유심생(相由心生, 외모는 마음에서 생긴다) ♤ ㅡ 나의 얼굴은 마음에서 생긴다
ㅡ 마의상법(麻衣相法)'이라는 책에는 상유심생(相由心生) 이라는 사자성어가 나온다.
옛날 중국 산동(山東)에 한 조각가가 있었는데, 외모가 아주 잘 생긴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요괴나 귀신과 같은 것들을 조각하길 좋아했고, 그의 작품은 모양이 아주 생동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앞다퉈 구매했다는데...
세월은 흘러갔고 장사도 잘 돼 적지 않은 돈도 벌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니, 잘 생겼던 얼굴은 간데 없고 몰골이 괴상하게 변해 있었다.
그는 예전의 자신의 모습을 찾고 싶어 두루 유명한 의사들을 찾아다녔지만, 아무 효과가 없었다.
어느 날 우연히 한 사찰에 들르게 되고, 그곳 주지 스님의 충고를 들었다.
"내가 당신의 소원을 들어줄 수는 있지만, 대신 조건이 있소.
반드시 각기 다른 모습의 관음상을 여러 개 조각해서 내게 주어야 하오."
조각가는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주저 없이 스님의 조건을 받아들였다.
이리하여 그는 끊임없이 관음보살의 모습과 표정을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자신의 작품 속에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半年이 지난 後 그는 각기 다른 모습의 관음상을 만들어냈고, 다시 스님을 찾아가게 된다.
그러자 스님이 빙그레 웃으며 이렇게 말한다.
"거울을 한 번 보시오. 당신의 얼굴은 자비롭고 선량한 것이 마치 관음보살처럼 보입니다."
그제야 그는 자신의 얼굴 모습이 단정하고 장중하게 변한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토록 고치고 싶었던 얼굴이 저절로 좋아진 것이다. 사람은 각자의 얼굴에 세월의 흔적을 새기며 삽니다.
아브라함 링컨이 대통령이 된 後, 내각을 구성할 때 비서진에게 어떤 사람을 추천 받았는데,
그 사람 얼굴을 보고는 거절을 했다고 합니다. 거절한 이유를 묻자 링컨은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뱃속에서 나올 때는 부모가 만들어준 얼굴이지만, 그 다음부터는 자신이 얼굴을 만드는 것입니다.
나이 사십이 넘으면 모든 사람은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과학적으로 보더라도 심리 변화는 신경전달 물질의 농도 차이를 발생시키고,
근육은 표정에 변화를 만듭니다.
항상 신경질적이고 초조하고 우울했던 사람은 얼굴에 그 마음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늘 화를 내던 사람의 얼굴은 보기만 해도 무섭습니다. 지금 주위에 거울이 있다면, 자신의 얼굴을 한 번 보세요.
얼굴 단장을 하듯 보지 마시고, 그냥 전체적인 분위기를 봐 보세요.
여러분의 얼굴은 어떤가요? 모든 건 마음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상유심생(相由心生). "외모는 마음에서 생겨난다"는 뜻이다.
사람은 각자의 얼굴에 세월의 흔적을 새기며 산다.
우리가 지나온 세월, 생각과 가치관,
심리 상태의 모든 변화 하나하나가 얼굴에 흔적을 남긴다. 여기에는 어느 정도 과학적 근거가 있다.
심리 변화는 신경전달 물질의 농도 차이를 발생시키고, 근육을 만들어 표정에 변화를 만든다.
오랫동안 일정한 정서를 유지한 사람은 표정에 크게 변화가 없지만,
항상 초조하고 우울한 사람에게는 '불안한 얼굴'이 생긴다.
나이가 들수록,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하지요.
그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종종 거울을 봐야 합니다.
내 얼굴 속에 평온함이 있는지, 불안함이 있는지...
내 낯빛에 깃든 초조함이나 우울함을 유쾌함과 생동감으로 바꾸는 일이 자기 얼굴을 바꾸는 길입니다.
오늘도 당신은 좋은일을 생각하시면 좋은 얼굴이 된다는 평범한 사실을 기억하는 하루 되시길 소망드립니다.🙏
🎁 - 받은 글 - 🎁
🔮 百歲지킴이 法 🍁
🔹️하루에 잠은 6~8시간 꼭 단잠을 자세요.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누워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하세요
🔹️일어나서는 입 안을 깨끗히 양치를 꼭 하시고, 따뜻한 물을 한잔 마셔 보세요
🔹️아침식사는 절대 거르지 말고, 야채를 많이 드시고,
🔹️계란 후라이는 필수로 2개 드시고... 30분후 두유 한잔도 더불어 드세요
🔹️매끼 빠지지 마시고.. 양파와 오이를 꼭 드세요.
양파는 혈전 청소부요, 오이는 장내의 노폐물 배출자 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일주일에 세번 이상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육류로는 오리고기, 흑돼지 앞다리살이 최고죠.
왜냐구요?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입니다.
꼭 수육으로 섭취 하세요. 굽거나, 볶는것은 안좋습니다.
곁들이면 생선도 좋습니다.
🔹️포화지방산 고기는 되도록 멀리하세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되도록이면 밀가루 음식은 자제 하세요. 국수, 빵, 수제비, 과자, 등등
그것은 바로 포도당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췌장이 인슈린 만드느라 힘들죠.
노후에는 고혈압이나 당뇨로 이어 집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없이 먹는 튀김요리, 통닭, 햄버거, 피자, 마요네즈도 몸에 안 좋습니다.
생활 문화를 바르게 갖지 못하면... 결국 병은 찾아들기 마련입니다.
그러기 전에 백세시대에 맞는 건강시대로 함께 갑시다
🔹️밤 늦게...되도록이면 8시 넘어서는 음식을 자제하세요. 🔹️잠들기 전에 뜨거운 물 한잔으로 몸을 편히 잠들게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요. 아무리 많은 돈을 줘도...
대신...아파 줄 사람 없고... 죽어줄 사람도 없다고 하지요.
나중에 후회 하지 않게 지킵시다... 실천은 곧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가족 식단은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최상이죠. 그래서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이것만 알고 실천해도... 건강하게 백세시대로 가는데 이상 없습니다.
🔹️인간에게 생기는 치매는... 나이먹고...늙어서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치매는... 물을 잘 마시지 않아 생기는 병 중 하나 입니다.
🔹️우리 몸은 면역체계가 가동됩니다.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부분부터
물 공급을 차차 줄여나갑니다. 이 때가...물을 잘 마시지 않는 30대 부터입니다.
4~50대 부터는 더 마시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 몸 중 어디가 먼저 늙어 갈까요.
🔹️바로 피부부터 늙어 갑니다. 피부가 말랐다고 죽지는 않습니다.
피부가 먼저 늙어가는 겁니다.
🔹️그래도 물이 부족하면 다음 어디를 줄여 나갈까요. 장기입니다.
이 때는 5~60대가 되겠네요. 그래서 이때부터 여기 저기 아파지는 곳이 많아지는 겁니다.
물론 그동안 많이 사용하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물이 부족 하면요... 뇌에 물 공급이 잘 되지 않습니다.
드디어 뇌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노인이 되면 질환 중에서 뇌 관련 질환이 제일 많습니다
🔹️물 부족은 만병에 근원 입니다. 반대로 물만 잘 드셔도 질병 80%는 스스로 낫는다고 합니다.
물을 잘 드시면 치매 예방도... 치매도 늦출 수 있습니다.
문제는 물이 목에 걸려서 먹지 못하는데 있습니다
옛날 노인들이 하시는 말씀 중에... 물도 되서 마시지 못한다며 한 모금도 못 마시는 노인들도 많았습니다.
사람이 늙어서 죽을 때는... 몸에 수분이 거의 빠져나가 양자 파동이 없을 때 죽는 것입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모든 건강과 질병은... 식생활 습관과 생활 습관이 90%이며,
부모로부터 유전으로 물려받은 질병도 습관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온(常溫)의 물만 마셔도 몸은 몰라보게 건강해 집니다.
🔹️냉수는 체온을 떨어 뜨리는데, 체온이 1도 떨어질때 마다 면역력은 30%,
기초대사력은 12%씩 떨어집니다. 냉수는 소화, 혈액순환, 효소의 활성기능을 떨어 뜨립니다.
냉수는 체내 산화를 촉진시켜 노화를 촉진 합니다.
🔹️암세포는 低 체온상황에서 활성화 되고, 高 체온에서는 얼씬도 못합니다.
우리가 병에 걸리면 일단 몸이 불덩이가 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몸이 스스로 알아서 체온을 높여 몸 속에 들어온 병균을 죽이거나 퇴치하여 살리려는
생명의 자생능력 때문입니다.
몸이 따뜻해지면 더 이상 지방 비축이 필요없구나라고 인체가 스스로 판단해 음식을 과다 섭취하지 못하게 하거나
몸속의 지방 비축을 스스로 제어합니다.
🔹️몸이 건강해 지려면 일단 가정에서부터 생수나 식수를 냉장고 안에서 밖으로 끌어 내도록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 건강정보 중에서 -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
댓글 영역